본문 바로가기
피부지식백과

눈썹거상술(Browpexy)수술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by 루키9 2022. 7. 23.

눈썹거상술(Browpexy) 수술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눈썹거상술

눈썹거상술(Browpexy)수술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눈의 피부가 처진 분들 중에 쌍거풀이 자연스럽지 못할 것 같은 눈꺼풀의 피부가 두꺼운 중 장년층들이나 쌍꺼풀이 있으면서 눈썹 문신이 있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입니다.

말 그대로 눈썹을 들어올려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개선해주는 수술입니다. 특히 나이가 45세 이상이면서 눈 모양의 변화를 원치 않는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눈꺼풀이 처지면 눈 가장자리의 피부가 짓무르고 헐어 염증이 생길 수 있고 늘어진 눈꺼풀이 시야를 방해해서 이마를 이용해 눈을 뜨려고 해서 이마의 주름을 깊게 만들어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들 수술의 종류에는 눈썹위로 수술하는 경우와 눈썹 아래로 수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은 대개 눈썹이 난 부분과 나지 않은 부분의 경계로 수술하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 피부를 절개할 수도 있고 절개하지 않고 당겨주기만 할 수도 있습니다.


눈썹거상술수술

● 눈썹위 눈썹거상술

이 수술을 하는 경우는 대개 눈썹과 윗눈꺼풀의 속눈썹 사이의 길이가 짧은 경우입니다. 길이가 짧게 되면 눈썹 아래로 수술 후 간격이 더 좁아 보이게 되어 어색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또는 눈썹이 쳐진 경우나 양쪽 눈썹이 비대칭인 경우 교정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눈썹을 올리면서 눈두덩이의 두툼한 부분을 해결하고, 매몰법을 통해 짝짝이로 보이는 눈을 교정한 경우 

 

눈썹아래로 수술하는 경우보다 장점은 많으나 눈썹 문신이 없는 경우 흉이 좀 더 눈에 뜨일 수 있는 단점이 있지만 수술 후 3개월이면 대개 흉이 좋아지고 눈에 잘 뜨이지 않게 됩니다.


● 눈썹아래 눈썹거상술

이 수술을 하는 경우는 눈썹과 윗눈꺼풀의 속눈썹 사이의 길이가 비교적 긴 경우입니다. 그리고 윗눈꺼풀의 피부가 심하게 늘어져 보기가 좋지 않은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수술은 마찬가지로 눈썹이 난 부위와 나지 않은 피부의 경계선으로 수술하게 됩니다.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여 시원한 인상을 갖도록 하고 눈가의 짓무름을 교정합니다.

눈썹을 들어 올리는 효과도 있어 한층 생기 있고 젊은 인상을 주게 됩니다. 눈썹문신이 있는 경우 흉이 좀 더 덜 보이게 되고 수술 후 3개월이면 흉이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눈썹거상술주의사항


<수술 전 주의사항>

수술 전 원활한 디자인을 위해 눈 근처에 화장품이나 로션을 바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신이 없으신 분들 중에 눈썹의 양이 많은 분들은 수술이 가능하오니 일부러 문신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수술방법 및 관리>

눈썹이 난 곳과 아닌 곳의 경계부위를 절개하거나 필요시 눈썹의 일부를 절개해서 필요한 만큼의 피부를 제거해주는 방법입니다. 수술 후 멍은 개인차가 많지만 대체로 2주 이내에 어느 정도 개선이 됩니다. 처음에는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온 찜질을 열심히 하시고 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흉터는 눈썹 문신 바로 아래에 위치하므로 잘 보이지 않습니다. 또 시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면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물론 피부가 검고 두꺼운 분들은 처음에 흉터가 약간 올라오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3개월 이후가 되면 흉터가 평편해지기 시작 합니다. 흉터가 많이 거슬리시는 경우는 술 후 3개월 정도가 경과 후 내원 바랍니다. 반흔 제거술을 하시면 많이 좋아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