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지식백과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 이마 볼여드름 턱여드름 제거 방법

by 루키9 2022. 7. 30.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및 제거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및 제거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및 제거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얼굴부위별여드름얼굴부위별여드름얼굴부위별여드름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 이마 볼여드름 턱여드름 제거 방법

여드름은 청춘의 상징이라고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나타나는 여드름은 상대방에게 깨끗하지 못한 인상을 줘 이미지 관리에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얼굴 관리를 위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의 문제는 첫 번째로는 바로 기름진 음식 때문입니다. 기름진 음식의 예로는 삼계탕, 치킨, 햄버거, 고기 등이 있는데, 처음엔 여드름이 잘 나지 안는다고 이런 음식을 많이 드시다가 나중에 갑자기 나고, 많이 먹던 고기류의 음식들이 몸에 배서 않 먹을 수도 없고... 이런 것들이 여드름의 문제입니다.

 

●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모공 막힘 등으로 모공 속에 흡착되어 있는 피지, 각질, 노폐물들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어렸을 때 생기는 사춘기 여드름과는 달리 성인 여드름은 환경오염, 생활습관, 식습관,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청소년기가 훨씬 지난 20대 이후에 나타나게 됩니다.

 

● 피부에 자극 없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을 손으로 직접 짜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으로 여드름을 제거했을 때, 여드름 흉터가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염증이 생겨 여드름 흉터나 여드름 색소침착이 남게 됩니다.

손으로 여드름제거를 하면 세균 침투로 인해서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청결한 도구를 이용해서 여드름 제거를 해야만 여드름 색소침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세안 법

올바른 세안 법 만으로도 여드름이 심해지거나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와 세안을 할 경우에는 세안 전에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고 세안을 하기 전에는 모공을 충분히 열어줘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는 경우 오히려 모공,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을 자극해 더욱 심한 피부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얼굴부위별여드름

여드름을 줄이기 위한 방법

첫째로 여드름용 비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좀 비싼 비누긴 하지만 가게에 가면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비누만 있다고 안심하시면 안 됩니다. 이런 비누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비누 기를 잘 닦는 것도 중요한 일입니다.

 

아무리 좋은 비누를 사용하더라도 비눗기를 잘 닦지 않는다면 오히려 여드름만 더 나는 일입니다. 비누를 사용하기 전에는 먼저 따뜻한 물로 얼굴을 헹구어 줍니다.(뜨거운 물로 기름이 더 잘 닦인답니다.) 그 뒤에는 비누를 묻히고 찬물로 10번에서 20번 정도를 헹구어 주어야 합니다.

 

또 이런 방법을 쓴다해도 하루에 너무 많이 이 방법을 사용하면 여드름이 더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보통 어른들이 여드름을 없애려면 하루에 10번 정도 얼굴을 씻어야 한다고 말을 합니다, 10번씩 씻더라도 모두 비누칠을 하시면 안 됩니다.

 

하루에 딱 세번! 아침, 점심, 저녁 이렇게 딱 세 번만 하시면 됩니다. 그 외의 7번정도는 물로만 씻어도 됩니다. 또 다른 방법에는 녹찻물로 씻으면 됩니다. 녹차 잎을 뜨거운 물에 넣어서 불린 후에, 물에 모두 초록색으로 물들면 물을 식힙니다.(꼭 잎만 됩니다. 녹차 잎으로는 보성녹차 잎을 추천합니다.) 그 물로 씻으면 여드름이 잘 없어집니다.

 

또 마지막 방법은 귀찮다고 안 쓰시는 분들도 있고, 기계가 비싸다고 안쓰시는 분들도 많던데 효과는 대단합니다. 그게 뭐냐면 은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은물이라고 은색 물이 아니고 그냥 은물을 만드는 기계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은물 기계를 사용하는 방법은 설명서에 있고요 그 물을 만들어서 얼굴에 뿌려주시면 여드름이 없어집니다. 여드름 외에 얼굴에 난 이상한 것들도 모두 없어집니다. 얼굴에 아무것도 나지 않으신 여성분들도 많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물을 사용하면 얼굴이 고와지고 얼굴이 매끈매끈 해 집니다.


얼굴부위별여드름

● 얼굴 부위별 여드름 제거 방법

▶ 이마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이마여드름이 생긴 부위를 가리지 말고 공기가 잘 통할 수 있게 이마여드름 부위를 내어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볼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정확한 볼 여드름 원인은 얼굴의 유수분밸런스가 제대로 유지 되지 못하거나 세안을 할 때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피지제거, 각질제거 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입니다.

볼여드름 없애는 법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세안을 하는 것이 좋고 여드름 흉터가 생기면 가장 눈에 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손으로 여드름을 짜기 않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턱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턱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기간 호르몬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에는 면도 후 각질 관리나 면도 중 생긴 상처 속으로 균이 침투하여 생길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면도 후에는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면서 그로 인해서 각질이 잘 생기는데 각질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모공을 막게 되어 턱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남성 분들은 면도 후 관리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짬깐, 놓치기 아까운 건강정보 확인하세요?

빨리 얼굴 여드름 없애는법,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다스리기

다한증에 좋은 약초와 땀이 많이 날때 생활 습관

족욕 효능을 높여주는 방법과 주의할점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및 제거방법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