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백과

남자의 정력 식품 부추, 효능과 민간요법

by 루키9 2022. 7. 16.

남자의 정력 식품 부추, 효능과 민간요법

부추효능

남자의 정력 식품 부추, 효능과 민간요법

 


부추는 남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정력과 체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매일 조금씩 먹으면 허약체질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중국에서는 마늘과 함께 2대 강정식품으로 일컬어지는데, 실제로 영양학적 측면에서도 강정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부추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도 좋은 식품이다. 체내에 축적할 수 없는 비타민 B군을 몸 안에 저장해 두고 활용하는 기능이 있어 피로 해소에 신속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특유의 향인 황화아릴이 비타민 B1 유도체를 만들어 내 체내 체류시간이 길어지도록 하기 때문에 비타민제를 먹는 것과 같은 피로물질 배출 효과가 있다.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황화아릴은 식욕증진이나 소화촉진 효능도 있다.

부추는 감기의 초기 증상을 완화하고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부추가 혈액순환을 좋게 해 냉증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냉방병에도 효과적이다.

풍부한 비타민류도 빼놓을 수 없다. 부추 100g에는 비타민 A가 1800IU 들어 있어 쑥갓(1900IU)과 비슷하다. 비타민 B2는 꼬투리 강낭콩, 꼬투리 완두를 웃도는 0.19mg이나 함유되어 있다.

 

부추를 간과 함께 볶아 먹으면 비타민 B1이 단백질 흡수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맛 뿐만 아니라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죽을 끓여 국물째 먹으면 비타민 B군을 남김없이 섭취할 수 있다. 나물에 참기름을 넣고 버무리거나 육류와 함께 볶으면 비타민 A의 흡수율이 증가한다.

부추정력

■ 부추의 효능

부추는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맛은 시고 맵고 떫으며 독이 없다. 날 것으로 먹으면 아픔을 멎게 하고 독을 풀어준다. 익혀 먹으면 위장을 튼튼하게 해 주고 설정(泄精)을 막아준다. 부추는 일명 기양초(起陽草)라고 부르며, 이시진(李時珍)이 지은 『본초강목(本草綱目)』에는 온신고정(溫腎固精)의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동양의학에서 말하는 `신(腎)'이란 신장(腎藏)뿐만 아니라 고환이나 부신(副腎)등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을 비롯하여 비뇨생식기 계통 전반을 일컫는다. 따라서 `온신고정'이란 신허(腎虛)를 다스린다는 의미로서 부추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능을 항진(亢進)시키는 다음의 효능이 있다. 

1. 부추는 몸을 덥게하는 보온효과가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 좋으며 상식하면 감기도 예방한다. 

2. 부추의 아릴성분은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며 강정(强精) 효과가 있다. 

3. 부추즙은 피를 맑게하여 허약체질 개선, 미용,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다. 

4. 부추의 열매는 `구자'라고 하여 비뇨기계 질환의 약재이며, 혈액정화, 강장, 강심제로 쓰인다. 

5. 음식물에 체해서 설사를 할 때는 부추된장국을 끓여 먹으면 효력이 있다. 

6. 이 밖에도 산후통, 치질, 혈변, 치통, 변비 및 구토증의 치료와 개선 효과가 있다. 


부추

■ 부추의 민간요법

1. 목이 부어서 아프고 음식이 넘어가지 않을 때 날부추를 찧어 약간 볶아 목 주위에 붙이고 식으면 갈아준다. 

2. 잠 잘 때 땀이 나는데 (盜汗) 부추 뿌리 49개를 물 2되를 부어 반으로 달여서 여러 번 나누어 마신다. 

3. 귀에 벌레가 들어갔을 때, 귀에서 진물이 흘러 나올 때 부추 즙 몇 방울을 귀에 떨어뜨리면 벌레가 나오고 귀에서 진물이 멈춘다. 

4. 각종 식중독에는 빨리 부추를 찧어 즙을 만들어 마시면 곧 풀어진다. 

5. 치질로 몹시 아플 때 부추 잎과 뿌리 날것 1.2kg(2근)을 삶은 물에서 나오는 뜨거운 김을 쐬고 그 물로 여러 번 씻는다. 

6. 충치통, 치통 : 부추를 기와 위에다 놓고 까맣게 구운 뒤 갈아서 가루로 만든 다음 이것을 참기름에 개어 충치 구멍에 넣으면 곧 낫는다. 

7. 가슴이 답답하고 아플 때, 기천(氣喘) : 부추씨 가루 1되와 쌀가루 1되를 반죽하여 찜통에 쪄서 떡을 만들어 이것을 매일 3차례 주식으로 하면 1개월 안에 효력을 본다. 

8. 구역질, 반위(反胃) : 신선한 부추즙 1큰 숟갈과 우유 1컵을 함께 끓여 한번에 복용한다. 이것을 매일 3∼5회 거듭하면 매우 효력이 있다. 

9. 종기가 부어서 아플 때 : 부추뿌리를 찧어서 돼지기름에 개어 바르면 효과가 있다. 소양증에도 효과가 있다. 

10. 오줌 싸는데 매일 아침 저녁으로 공복에 약간의 소금을 탄 온수에 부추씨(어른 40알, 아동 15알, 유아 5알)를 함께 오래도록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 

11. 소변이 막혀서 통하지 않을 때 부추씨를 반 정도 볶아서 가루로 만든 뒤 매일 3차례 식전마다 약 12g씩 복용한다. 소아는 반량을 복용한다. 

12. 유뇨(遺尿), 야뇨(夜尿) : 매일 아침 식전과 취침 전에 담염수(淡鹽水)로 부추씨 20알씩 3∼5일간 복용한다. 소아일 경우 반량하고 중한 환자는 배로 한다. 효력이 있어도 계속 복용하면 장양(壯陽), 강음(强陰)의 효력이 있다. 

13. 아메바성 이질 : 부추 반근(300g)을 붕어 1마리와 물 5사발로 푹 고아 반이 되면 3등분 하여 매일 3차례씩 식전마다 1등분하여 따끈하게 데워서 복용한다. 

14. 여자의 대하, 남자의 양구가 위축하거나 조루할 때 : 부추씨 5되를 식초 4되, 물 3되를 섞은것에 넣어 6시간 동안 삶아 꺼낸 뒤 다시 불에 구워 말린다. 이 씨를 가루로 만들어 물에 갠 뒤 녹두알 만한 환약을 빚는다. 이것을 매일 아침, 점심, 저녁 공복에 따끈한 술로 30∼40알씩 먹는다. 장복하면 양기를 늘려주고 대하를 제거해 준다. 허리나 허벅지 아픔, 신경통도 치료된다. 

15. 적.백 대하(赤.百 帶下) : 부추즙 1컵에 생강즙 1숟갈을 섞어 데운 후 공복에 매일 2∼3차례 먹는다. 

 

짬깐, 놓치기 아까운 건강정보 확인하세요?

 

 

소화불량의 대표적인 증상 - 통증, 복부팽만, 속쓰림

소화불량의 대표적인 증상 - 통증, 복부팽만, 속 쓰림 소화불량의 대표적인 증상 - 통증, 복부팽만, 속 쓰림 소화불량의 대표적인 증상 상복부의 통증 또는 속 쓰림으로 나타나며, 간혹 구역(

health-9.tistory.com

 

 

안구건조증의 증상과 원인 및 시력저하 대처 방법

안구건조증의 증상과 원인 및 시력저하 대처 방법 안구건조증의 증상과 원인 및 시력저하 대처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구건조증’을 단순히 눈이 건조한 증상으로 여기고 

health-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