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지식백과

전립선마사지 방법 혼자 가능한가요?

by 루키9 2022. 8. 18.

전립선마사지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은 신 분들은 전립선마사지 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립선마사지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립선마사지전립선마사지전립선마사지

전립선마사지 방법 혼자 가능한가요?

전립선 마사지는 진단 및 치료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시술법입니다. 검지손가락을 항문에 넣어 전립선을 요도 쪽으로 자극하거나 문질러 전립선액이 요도를 통해 흘러나오도록 합니다.


전립선염을 진단하기 위해 전립선 마사지를 시행할 때는 전립선액 자체를 검사하거나 전립선 마사지 후 소변을 채취하여 세균이나 백혈구 유무를 관찰합니다.

과거에는 전립선염 치료 목적으로 전립선 마사지를 반복적으로 시행하기도 했으나, 효과적인 항균제가 소개된 이후에는 시행 빈도가 점차 감소하였다가 최근 다시 표준적인 약물요법을 이용한 치료에 실패한 환자에서 시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립선 마사지는 전립선도관의 배출과 혈액순환을 향상시키고 항균제의 투과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환자는 상체를 앞으로 구부린 자세를 취하게 되고 의사는 검지 손가락을 환자의 항문에 삽입합니다. 이후 검지 손가락을 요도 쪽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는 행위를 반복합니다.

진단 목적의 전립선 마사지는 전립선 마사지 이전에 첫 소변과 중간 소변을 받고 전립선 마사지 후 전립선액이나 소변을 받아 검사합니다. 최근에는 전립선 마사지 전후로 1회씩 소변을 받아 검사하는 방법이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1. 상체를 앞쪽으로 숙이는 자세를 잡습니다.
 2. 검지손가락을 항문에 삽입합니다.
 3. 삽입한 검지손가락으로 요도 쪽을 천천히 문질러 마사지해줍니다.

가장 많이 전립선마사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 마사지를 통해 전립선액이나 소변을 받아 전립선 질환 여부를 진단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전립선 질환 치료를 위한 용도로 전립선 마사지가 시행되는 경우는 드믈지만 일부 전립선 질환 환자의 경우 전립선마사지 효과를 보기 위해서 시행하기도 합니다.

● 혼자 해보는 전립선마사지 가능한가요?

​전립선마시지 시행방법상 혼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매우 위생적인 환경에서 진행이 돼야하며 비위생적인 환경의 전립선마사지는 전립선 질환을 악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약물치료에 실패한 표준적 기준에 맞지 않는 분들이 추가로 시행하는 치료방법이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전립선 마사지를 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마사지샵에서 진행하는 전립선마사지는 위생의 문제와 전문적인 의학지식이 없기 대문에 오히려 위험하고 치료에 도움이 되기 어렵다고 합니다.


전립선염, 전립선암처럼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전립선마사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잘못된 전립선마사지는 오히려 전립선질환을 유발, 악화시키니 주의해야겠습니다.


오히려 차가버섯처럼 전립선염과 전립선암 치료에 사용되는 건상식품으로 기본적인 체력과 면역력을 향상해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짬깐, 놓치기 아까운 건강정보 확인하세요?

남자 혈뇨 원인-소변 피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소변 단백뇨 원인 진단과 검사에 따른 분류와 치료

남자의 정력 식품 부추, 효능과 민간요법

 

전립선마사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