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삶의철학

피그말리온 효과! 굳은 신념이 새로운 성공을 보장

by 루키9 2022. 9. 1.

 

피그말리온 효과! 굳은 신념이 새로운 성공을 보장

피그말리온효과피그말리온효과피그말리온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지중해에 피그말리온이란 한 조각가가 살고 있었다. 그는 정말 볼품없는 외모를 지닌 젊은 미혼의 청년이다. 그래서 남을 사랑한다거나 결혼을 하는 일에는 체념을 한 체 오직 자신이 좋아하는 조각 일에만 온 정열을 다 바쳤다.

 

그러나 마음 한 구석에는 언젠가는 자기도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감을 갖고 있었다. 어느 날부터 그는 한 아름다운 여인의 나체상을 조각하는데 몰두하기 시작했다. 그의 정성이 얼마나 지극하였던지 그 조각은 마치 누가 보더라도 생동감 넘치는 완벽한 여인상으로 만들어졌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 젊은 청년은 여인상에 대한 감정이 연민으로 바뀌어 갔다. 나중에는 사랑의 감정까지 싹트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는 날마다 아름다운 꽂을 꺾어 그 여인상 앞에 바치기 시작했다. 어느 날 그 섬에서 자신의 소원을 비는 축제가 벌어졌다. 그 청년은 신께 이 여인이 나의 아내가 되게 하여 달라고 간절히 간절히 기도를 하였다.

 

이 청년이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그 여인상의 손등에 키스를 하였다. 그런데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그 여인상의 손에서 온기가 느껴지기 시작하였다. 그 조각상의 온몸을 어루만지자 따스한 체온까지 느껴지기 시작하는 것이었다. 드디어 그 여인상이 사람으로 변하는 것이었다.

 

그 청년의 순수한 마음과 갸륵한 정성에 크게 감동을 한 신 아프로디테는 이 조각에 생명을 불어넣은 것이었다. 인간이 마음속으로 진정으로 염원하고 있는 것을 강렬하게 바라면 상대방도 그 기대에 부응하여 그 꿈을 실현하게 하여 준다 하여 이를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라 한다.

 

백만 달러 부적

필자가 미국에서 유학할 당시의 이야기이다. 첫 학기에는 영어 때문에 C학점을 3개나 맞았다. 미국의 경영대학원(MBA) 과정은 평점 B+이상이라야 졸업이 가능하다. 하루는 학사 담당자가 나를 불렀다. 성적이 부진한 관계로 만약 B+를 넘지 못하면 졸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귀국을 하는 것이 오히려 났다는 통보를 받았다.

 

이역만리 먼 타향 땅에 와서 졸업도 하지 못하고 귀국을 해야 될지도 모른다는 소리를 듣고는 나는 마치 피가 거꾸로 도는 것 같았다. 물론 학점에 대한 강박관념과 스트레스는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다. 미국의 학사규정은 대게 대충대충이나 또는 사정을 보아주는 것이 거의 없다.

 

철저한 원리원칙을 중시하는 나라이다 이 난관을 극복하는 길은 오로지 A학점을 다시 3개 받고 평점을 B+이상 유지하는 길이었다. 나는 내가 알고 터득하여 온대로 나의 염원 카드(비전카드)와 더불어 신념의 법칙을 활용하였다. 그리고 이 어려움을 반드시 극복하게 하여 달라고 간절히 기원하였다. 얼마나 염원을 하였는지 지금도 그 생각을 하면 나의 기억은 매우 뚜렷하다. 나는 밤이고 낮이고 잘 때고 심지어 기숙사에서 학교에 갈 때에도 걸어가면서 중얼거렸다.

 

정말 하느님의 보살핌과 도우심 덕분인지 나는 내가 목표로 정한 성적으로 남들과 함께 웃으며 졸업을 할 수 있었다. 필자는 어려울 때마다, 내가 원할 때 마다 이러한 성취 비법을 통하여 여러 가지 많은 것을 이뤄올 수 있었다.

 

이러한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윌리엄 석세스 트레이닝 코스에서도 비전 카드(Vision Card)라는 필자가 개발한 것을 만들어 회원들에게 나누어 준다. 나는 이 종이를 일명 ‘백만 달러짜리 부적’이라고 표현한다. 이 종이의 양식에 따라 자기가 원하는 것을 적는다. 그리고 그 실천방법에 따라 행하면 된다.

 

필자는 지금까지 수많은 자기 계발과 성공 관련 서적 등을 통하여 많은 성취자 들에 대한 성취 원리를 분석하고 연구하여 왔다. 이러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나의 결론은 꿈을 이루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필자가 개발하여 실천하여 오고 있는 이 비전카드(Vision Card)라는 점이다.

 

NWM사업은 꿈의 사업이라고도 한다. 또한 인생역전 사업이라고도 한다. 수많은 마케터들은 제 각각의 많은 꿈을 갖고 살아간다. 그러나 필자의 경험상 꿈은 갖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꿈은 진정 얼마만큼 구체적이냐가 중요하다. 또한, 얼마만큼 강렬하게 염원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물론 어떠한 방법으로 실천할 것인가도 매우 중요하다.


지금 바로 자신에게 물어보라. 나는 과연 피그말리온처럼 조각상이 살아있는 여인이 될 만큼 강렬하게 염원하고 있는가를!

“남의 힘을 바라지 말고 당신의 굳건한 신념을 믿으라! 굳은 신념이 당신의 새로운 성공을 보장해 줄 것이다”

반응형

댓글